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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인'이라는 이름으로 정미조가 부를 예정이었으나 최종적으로 민해경이 불렀죠. 당시에 이 곡에 '민해경 교향곡'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는데, 이 노래의 첫 부분의 멜로디가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5번 4악장의 동기와 거의 동일하기 때문이죠. 의도는 알 수 없으나 (클리어링 안 한 표절? 아니면 의도적인 샘플링?), 이것도 나름 한국 가요계에서는 앞서가는 시도였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릭 카르멘이 만든 "All By Myself"도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금지 -무궁화 - 참으면 이긴다? 참으면 어떻게 이긴다는 거냐? 라는 이유로. 전인권 -그것만이 내세상 - 가사전달이 안되고 창법이 미흡하다. 쟈니 리 -내일은 해가 뜬다 - 그렇다면 오늘은 해가 안 떳다는 거냐?라며 시비를 걸어 금지. 이런 금지곡은 1987년 민주화 이후 해금 됨 그리고 1996년 정태춘님이 제기한 사전심의제가 위헌 결정을 받아 폐지. 2000년 부터 방송사 자체심의제로 바뀜 출처: 스포츠 경향 탑골 중 상탑골park 유튜브 순회하다가 진짜 반한 두 레전드 둘다
한다. 신중현의 증언에 의하면 당시 정권에서 국민 통합적인 노래를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거절하자 그의 노래가 무더기로 금지곡이 됐다는 것이다. 심지어 조국 산천이 아름답다고 노래한 ‘아름다운 강산’까지 금지곡 딱지를 봍였다. 원문보기: #csidxe4e9de4585d679a8226372ba774789d 지금은 명곡 대열에 올라있는 신중현의 ‘미인’은 내용이 퇴폐적이라는 이유로 금지곡이 됐다. 그가 작곡한 김추자의 ‘거짓말이야’는 반정치적이라는 이유였다. ‘한 번 보고 두 번 보고 자꾸만
- 종이학 이정석 - 첫눈이 온다구요 민해경 - 어느 소녀의 사랑이야기 윤시내 - 공부합시다 혜은이 - 독백 박미경 - 민들레 홀씨 되어 이선희 - 도요새의 꿈 그리고, MBC의 강변가요제, 강변축제 등에서 몇 회차 편곡을 도맡아 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대학/강변가요제에로 나온 '첫눈이 온다구요'나 '민들레 홀씨 되어'는 대리 작곡을 했다고 밝히기도 했었죠. 서울예고, 서울대학교 음학대학을 나온 이범희는 80년대에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곡을 줬지만 대중적으로 이름이 덜 알려진 편에
보고 싶네’가 퇴폐적이고, ‘사랑도 거짓말 눈물도 거짓말’이 반정치적이라면 요즘 노래들은 모두 퇴폐적이고 반정치적인 노래들 뿐이다. 일설에 의하면 박정희 대통령의 연설 방송 직후 프로듀서가 ‘거짓말이야’를 트는 바람에 금지곡이 됐다고도 한다. 신중현의 증언에 의하면 당시 정권에서 국민 통합적인 노래를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거절하자 그의 노래가 무더기로 금지곡이 됐다는 것이다. 심지어 조국 산천이 아름답다고 노래한 ‘아름다운 강산’까지 금지곡 딱지를 봍였다. 원문보기: #csidxe4e9de4585d679a8226372ba774789d 신중현 -거짓말이야- 반 정치적 노래 -미인 - 한번보고 두 번 보고 자꾸만 보고
어르신들이 괜히 혜은이 생각난다고하는게 아닌듯 차라리 이렇게하고 활동하면 더 신선할것같은 생각이 구독자수 공약걸고 빌리진 커버 한거라는데 꼬마가 아빠양복입고 장기자랑하는느낌이라 그런가 그냥 귀엽기만하네요. 팝도 70-80 위주로 간간히 올리면 괜찮겠다라는 생각이... 개인적으로는 이 커버도 맘에 듭니다. 특유의 비음이 있어서 그런가 김완선 노래에 제격이라는생각이..ㅎㅎ 라디오에서 뜬금없이 BTS - DNA 부른게 있길래 들어봤는데 랩할때 AOA지민 스러운 목소리가 얼핏들리는게 재밌네요. 여담이지만 이친구가 아이돌이나 다른 장르하다가 트로트쪽으로간것도 아니고 그냥 처음부터 트로트 가수로 시작한것도 흥미롭고 커버영상에 스쿨뮤직이라는 악기쇼핑몰 회사가 뜨길래
또 다른 이장희의 곡 ‘한 잔의 추억’은 ‘마시자 한 잔의 술’이라는 가사 때문에 금지곡이 됐는데 얼마전 청소년보호위원회가 ‘술’만 들어가면 빨간딱지를 붙였던 사건이 연상된다. 가수 심수봉 1979년 박정희 대통령이 10·26 사건으로 암살된 뒤 전두환 정권이 들어섰지만 대중음악에 대한 탄압은 여전했다.
양준일의 리베카를 유튜브에서 보다가 그냥 의식의 흐름을 끄적여 봅니다. # 양준일과 마이클 잭슨 양준일이 유튜브에서 인기를 얻다가, 슈가맨3까지 나와서 최근 인기의 정점을 찍은 것 같은데요, 리베카를 들으면 기본적인 편곡, 연주는 굉장히 팝스러우면서도 멜로디는 또 절묘하게 뭔가 8-90년대 가요 느낌이 났어요. 그리고 들을 때마다 도입부의 분위기나 양준일의 추임새 때문에 마이클 잭슨의 Black Or White 가 떠올랐었죠. 물론 사운드의 퀄리티 등을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첫인상이요. (저만) 놀랍게도(?)
통행금지 시간인 자정에 이별을 하는 게 말이 되는냐? 혜은이 -제3한강교 - 처음 만나서 사랑을 하고 우리는 하나가 되었습니다.라는 말이 퇴폐적이다 송창식 -왜 불러 - 장발단속에 저항 , 공권력을 조롱. 조영남 -불꺼진 창 - 쓸데없는 상상력을 불러 일으킨다. 심수봉 -순자의 가을 - 전두환 부인 이순자의 이름이 들어갔다고 해서
Black Or White 가 담긴 앨범은 1991년 11월 26일 발매, 양준일 1집 는 1991년 8월 1일 발매입니다. 만약 순서가 달랐다면 저는 아마 당시 유행하는 곡을 듣고 만들었나 보다 싶었을 것 같습니다. 작곡가가 이범희인데, 그러면 또 한 편으로 이해가 되죠. 이범희는 1980년대(그리고 그 이후)에 정말 다양한 스타일의 곡을 만든 작곡가 중의 한 명이기 때문입니다. # 이범희와 히트곡 매우 유명한 곡들만 몇 곡 적당히 추려보면 대충 이렇습니다. 이용 - 잊혀진 계절 조용필 - 모나리자, 눈물의 파티 전영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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