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적료를 책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첫 인터뷰에서 무리뉴의 태도는 맨유에서 시작할때보다 더 편해보이고 행복해고 긍정적이었다 이건 선수들이 한동안 그들의 보스에게서 가지지 못했던 느낌이다 선수들도 다시 새로운 감독이랑 으쌰으쌰 해보길 제가 손흥민선수 팬이라서 토트넘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무리뉴 감독이 넘어오고 나서 첫경기가 있었는데, 승리의 가장 큰요인은 감독교체로 인한 동기부여가 가장 컸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걱정이 되는 점은 손흥민이 이전 롤과 다르게 제한적인 롤을 맡은것 같더라구요 이전에는 좌우, 중앙



세리에 리그앙 등등 경기합니다 +) 토요일에서 일요일 넘어가는 자정시간 00:00 아스날 VS 사우샘프턴 00:00 크리스탈팰리스 VS 리버풀 2:30 맨시티 VS 첼시 영입이랑 임대소식도 많이 들리고 열심히 일하는것 같아 ㅋㅋㅋ 무리뉴가 감독이라 기대 안되는거랑은 별개로 미래가 아주 암흑일것같진 않다 토트넘 망하지마... ㅇㄱㄹㅇㅋㅋㅋㅋ 우리 감독 얘기 함부러 하지마ㅋㅋㅋㅋㅋㅋ뇌절전까진 아직 소듕한 우리뉴임 (챔스 제외





않으며 예의를 갖추지 못한 선수다." -무리뉴 첼시감독시절, 호날두 맨유시절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아마 모든 것을 다 알고 있을 것이다. 감독은 그를 더 이상 성장시켜줄 수 없다. 난 그와 아주 기본적인 부분에서 문제를 갖고 있었다" "비판은 전술적인 관점에서 이루어졌다. 하지만 그때 호날두는 이를 잘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는 자신이 모든것을 다 안다고 생각한다" -레알마드리드를 떠나며 한 인터뷰 무버지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걸 싫어하는 감독은 아무도 없을거야" "문제는 그런 젊은 선수를 갖춘 클럽이 있고 아닌 클럽이 있다는거지. 나는 스콧 맥토미니, 라파엘 바란, 마리오 발로텔리 같은 선수를 어릴 때 만나는 행운을 겪었어." "내가 거쳐간 대부분의 클럽에서 나는 어린 재능들을 가졌기에 나는 운이 좋았어. 만일 토트넘이 좋은 어린 선수들을 배출하는 훌륭한 아카데미를 가졌다면 그또한 나이스한 일이 될거야" -토트넘에서 본인에게 맡겨진 임무는? "우리가 타이틀을 획득하면 그건 나





그렇게 하고 싶었고 열정으로 가득 차있었어." "나는 언제나 프리미어 리그가 내가 가장 사랑하는 리그이고 나한테 가장 자연스러운 리그이며 최고라고 생각하고 나를 가장 즐겁고 행복하게 만드는 리그라고 말해왔어." "어떤 나라에서 년을 더 머무르기로 결정했을 때, 나는 Mr. 벵거가 아마 장기집권하는 마지막 감독일거라고 생각해. 알렉스 경과 Mr. 벵거가" "포체티노의 5년 반은 정말 놀라웠지만, 감독이 이



골 이후 경기 끝난 뒤의 모습인데, 무리뉴 감독님께서, 손수 원더골 기록한 그 공을 찾아와 손흥민에게 주려는 장면입니다. 아마, 손씨 인생에 남을 골이니 기념으로 간직하도록 감독님께서 자상하게 배려해주시는 건데, 이 싸가지없는 손씨가 그걸 딱잘라 거절하는군요 민망해진 감독님은 , 지나가는 신출내기 후보선수에게 대신



능력을 알고 있다. 누구라도 이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무리뉴랑 매우 잘 아는 사이고.. 모나코때 영입작품이 많은데 캄포스 단독보단 캄포스 - 부회장 - 구단주 - 감독 이렇게 합의해서 데려온애들이 성공작인 경우가 많았다는 평 그중에서 전북 구단은 최종 3명의 외국인 사령탑 후보로 모라이스, 솔샤르, 이반코비치를 정했다. 결국 전북 현대는 여러 조건을 고려해 모라이스 감독을 사령탑으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윙크스 : 우리에게 엄청난 타격입니다.그는 최고의 선수고 현재 매우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어요. 특히 이번 경기에서 더욱 그랬습니다. 그는 단순히 골들만 넣을뿐만 아니라 활동량,에너지,경험 그 이상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어요.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우리에게는 큰 손실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골을 넣을 수 있는 좋은 선수들이 충분히 있습니다. 기자 : 이런 시기를 겪어본적이 있나요? 윙크스 : 아니요.이렇게 텅 비어있는건 처음이에요.과거에 우리 팀은 이런 상황때마다 다른 곳에서 결과를 얻고 골을 넣는 방법을 찾아냈어요.





포치한테는 왜 지원 안 해줬냐는 말부터... 무리뉴를 극도로 증오하는데 그 감독이 우리팀 감독이라니! 하며 오열하는 사람도 있고... 무리뉴 3년차는 과학이라는 사람도 있고... 그리고 특이한 건 쏘니 좋아하는 애들이 정말 많은 거 같습니다 무리뉴 감독님😒 이미 첼시이번시즌망했고 우승바라지도않고 걍 챔스만 가면



같다.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 기회를 주신 분들 응원해주신 분들, 같이 뛴 선수들에게 감사한다. -AFC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는데 ▶지성이 형이 한국 축구, 프리미어리그의 전설에게 상을 받아서 영광이다. 영국에서 자주 만나지는 못하지만 의지하고 있고 궁금한 거 있으면 물어보려고 한다. 상을 전달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저 혼자만이 이뤄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모든 분들의 도움이 있어야 가능하다. 잘해서 된